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와 여행

휴대용 공구툴 Topeak Alien II


서울에 자전거를 장만하면서 자전거 공구툴을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제품을 구입할까 고민하다가 여행다닐때를 생각해서 "조금 부피가 있어도 모든 공구가 포함되어 있는 휴대용 자전거 도구를 구입하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찾은 제품이 Topeak 에서 나온 Alien II 입니다.

이번 역시 새제품을 구입하지는 못하고, 중고시장을 돌다니다가 저렴하게 영입했네요.


가볍게 제품의 외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세상 모든 중고가 그렇듯. 제품의 외형은 사용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물은 새거더군요.


제품은 보시는 것처럼 휴대용이라고 하기에는 조금은 부담스러운 부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평소 집 주변에서 사용하기에는 많이 부적합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여행을 위한 휴대용 도구를 찾던 저에게는 딱 맞는 제품이었습니다.


Alien II 는 두개의 도구 모음이 결합되 있는 형태입니다. 두 공구를 분리하면 위의 그림처럼 나옵니다. 너무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일일이 열거하기에는 조금 귀찮고, 직접 사진으로 보세요.(^^)


첫번째 파트는 육각렌치와 십자드라이버, 별렌치가 모여있습니다.



두번째 부분은 체인 툴, 스포크렌치, 칼 등등 여러가지 도구들이 모여있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부분과는 다르게 뒷 부분에 공구를 펼친뒤에 고정하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제 자전거 안장가방에 넣어봣습니다. 여분의 튜브를 접은 것과 비슷한 부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방은 Topeak 에어로웻지 M 사이즈 가방입니다.

휴대용 자전거 공구라는 용도는 자전거와 같이 항상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공구를 뜻합니다. 하지만, 자전거를 구입하고 휴대공구를 구입해보면, 휴대용이라는 의미보다 평소 자전거 정비를 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됨을 알 수 잇습니다.

Alien II 는 정말 다양한 도구를 포함하고 있는 휴대용 자전거 공구 입니다. 그 다양한 기능때문에 큰 부피를 가지고 있어서 간단한 마실용이나 일상생활에서 가지고 다니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만, 짧은 여행을 가거나 다른 공구 없이 휴대용 공구로 다양한 정비를 하고 싶다면 구입하기에 가장 적당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